전진선 양평군수, 대응 공동TF팀 꾸려 

[일간경기=이영일 기자] 양평군은 원희룡 국토부 장관의 서울 양평 고속도로 전면 백지화 선언 철회와 사업 정상화를 위해 범군민대책위원회 구성과 10만 서명운동, 군민 청원 등을 벌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평군은 7월7일 오전 10시 양평군청 소회의실 4층에서 서울~양평 고속도로 백지화 대응 긴급 대책회의를 열었다. (사진=양평군)

양평군은 7월7일 오전 10시 양평군청 소회의실 4층에서 서울~양평 고속도로 백지화 대응 긴급 대책회의를 열었다. (사진=양평군)

양평군은 7월7일 오전 10시 양평군청 소회의실 4층에서 서울~양평 고속도로 백지화 대응 긴급 대책회의를 열었다.

긴급대책회의에는 전진선 양평군수를 비롯한 이혜원 경기도의회 의원, 지주연 부군수, 군의 각 국장 및 관계자, 각 마을 이장협의회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서울~양평 고속도로 백지화 철회를 위해 주민 범대위 추진, 범대위 기반 마련, 범군민 100일 10만 서명운동, 군민청원 및 플래카드 게시, 주민설명회 추진 등의 안건을 논의했다.

회의에 참석한 이장협의회장들은 범대위가 구성되면  지역 시민·사회단체와 함께 국회·국민권익위 등 상급기관에 탄원을 제기하고 투쟁활동을 전개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전진선 군수는 "서명운동, 현수막, 집회 등을 위해선 대책위가 마련돼야 한다"며 "저는 국민의힘 이철규 사무국장을 만나 고속도로의 추진과정과 군의 입장을 설명하고 향후 당에서의 역할, 국토부와의 관계 등을 논의하겠다. 군수로서 대외적으로 국회나 정부를 상대로 군민의 의견을 전달하고 여론을 전환시키는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오후 6시30분 서울-양평 고속도로 범군민대책위원회 구성 준비를 위해  양평군청 대회의실에서 양평군 기관·단체 사전준비 대책회의가 열릴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