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장문서 '가짜논란' 주장
"정치적 쟁점화 중단해야"

[일간경기=이영일 기자] 전진선 양평군수가 '서울-양평 고속도로 백지화'와 관련해 "특정 정당에서의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에 대한 정치적 쟁점화를 중단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6일 오후 양평군청에서 전진선 양평군수가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 백지화 관련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6일 오후 양평군청에서 전진선 양평군수가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 백지화 관련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전 군수는 7월6일 군청에서 성명서를 발표하며 '서울-양평 고속도로 백지화'에 관련해 입장을 밝혔다.

전 군수는 "오늘 우리군민은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의 '노선 검토와 사업 추진 전면 중단'과 '이 정부에서 추진한 모든 사항을 백지화한다'는 국토교통부장관의 청천벽력과 같은 발표를 접했다"며 "양평군수로서 너무나도 당황스럽고 안타깝기 그지 없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지난 주부터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노선 확정을 둘러싼 각종 논란이 일기 시작했고, 우리 군으로서는 그 내용에 대응할 일고의 가치도 없는 가짜뉴스로 판단되어 이 논란에 일체 응하지 않았다"며 "특정 정당의 일방적 주장에 휩싸여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이 지연되거나 좌초되는 것을 걱정하는 마음 때문이었다"라고 주장했다.

특히 "추진과정도 확인하지 않고 고속도로의 IC와 JCT도 구분하지 못하고, 이 지역에 대한 일고의 연고나 지역 사정도 모르는 사람들이 군민의 이익도 헤아리지 못하면서  
일으키는 가짜 논란이 오늘과 같은 상상하기도 어려운 결과를 초래했다"며 "향후  
특정정당에서는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에 대한 가짜 뉴스로 일체의 정치적 쟁점화를 중단하라"고 민주당을 저격했다.

전 군수는 "국토교통부는 사업의 전면 중단을 철회해 양평군민이 계속 꿈과 희망을 품을 수 있도록 해달라"며 "12만 4천 양평군민들께서는 양평군에 IC가 설치되는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의 재개를 위해 함께 해주시고 양평군수인 저와 군 공무원들에게 힘을 보태달라"고 정부를 향해 호소했다.

끝으로 전 군수는 "저는 양평군에 IC가 설치되는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의 재개를 위해 혼신을 다할 것"이라며 서울-양평 고속도로를 향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