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군수 민주당사 앞서 기자회견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 재개를 "

[일간경기=이영일 기자] 최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 전면 백지화'를 선언한 가운데 양평군이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은 반드시 추진돼야 하며 정치적 쟁점화는 중단해야 한다"고 밝혔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7월9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더불어민주당 당사를 찾아 양평군의 입장을 밝혔다. (사진=양평군)
전진선 양평군수는 7월9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더불어민주당 당사를 찾아 양평군의 입장을 밝혔다. (사진=양평군)

전진선 양평군수는 7월9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더불어민주당 당사를 찾아 양평군의 입장을 밝혔다. 이날 자리에는 전 군수 외에도 김선교 국힘당협위원장, 도의원, 군의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전 군수는 "양평군민들은 약 20여년 전부터 '서울-양평 고속도로' 건설에 정부가 나서 주기를 소망했다"며 "21년 4월에 예타를 통과하면서 양평군민은 '서울-양평 고속도로'를 품에 품게 됐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런데 '서울-양평 고속도로'가 양평군에는 IC가 없는 고속도로였다"며 "양평군민들은 양평군에 IC가 설치되는 “서울-양평 고속도로”를 만들어 달라고 정부의 문을 한 번 더 두드렸다"고 덧붙였다.

전 군수는 "양평에 IC가 있는 '서울-양평 고속도로'를 원하는 양평군민들의 소망을 실현하기 위해, 양평군수인 저는 지난해 7월 취임 후, 강하면에 IC가 포함된 “서울-양평 고속도로” 노선 안을 제시했고, 이것이 곧 실현되는 듯했다"고 말했다.

전 군수는 "그런데 지난 6월 말에, 민주당은 이러한 양평군민의 염원이 담긴 노선 안에 대해, 김건희 여사 일가 소유 토지를 문제 삼으면서, 양평의 현장이라는 곳에 와서 성명서를 발표하는 등 정치 공세를 펼쳤다"며 "급기야, “서울-양평 고속도로” 추진이 중단되는 사태를 맞게 됐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전 군수는 "민주당은 여기에 한 술 더 떠서, 원안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예타 당시의 노선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한다"며 "예타 당시의 노선은 양평군에는 IC를 설치할 수 없다"며 민주당이 당리당략에 의한 안을 내놓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양평군에 IC가 설치되는 “서울-양평 고속도로”는 2031년에 준공될 예정이었다"며 "이 2031년을 기회로 여기고 양평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던 양평군민과 양평군수인 저는 양평군에 IC가 없는 예타안으로 회귀하는 것에는 결코 찬성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전 군수는 "양평군수인 저는 이 사업 추진과 관련하여, 어느 누구와도 대화할 용의가 있다. 빙빙 돌지 말고, 저와 이문제에 대해 논의할 것을 제안한다"며 "다시 한 번, 양평군에 IC가 설치되는 '서울-양평 고속도로' 추진을 가로막는 민주당의 모든 행위를 멈춰주실 것을 양평군민 12만5000명의 마음을 담아 호소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