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기업인의 날 행사 개최
[일간경기=김희열 기자]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첨단과학연구도시 조성을 목표로 기업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수원시는 28일 수원컨벤션센터 전시홀에서 제3회 수원시 기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기업인, 투자사, 시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주제 영상 '기업이 빚어낸 수원의 시간' 상영, 이재준 시장 환영사, 4455억 원 규모 2차 수원기업새빛펀드 출범 세레머니, 제11회 수원시중소기업인대상 시상식 등으로 진행됐다.
이재준 시장은 환영사에서 "기업이 지역에 투자하고 좋은 일자리가 창출되는 선순환 경제 생태계가 만들어지고 있다"며 "수원시는 앞으로도 기업인들과 동행하겠다"고 말했다.
2차 수원기업새빛펀드는 4455억원 규모로 결성되며 6개 조합의 8개 운용사가 참여한다. 운용사는 △창업초기(일반) 분야 ㈜에스제이투자파트너스 △ 소재부품장비 분야 에스브이인베스트먼트㈜ △ 바이오 분야 비엔에이치인베스트먼트(유) △ 초격차 분야 ㈜아이비케이벤처투자·에스비아이인베스트먼트㈜ △ 창업초기(소형) 분야 ㈜탭엔젤파트너스 △ (재)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벤처스퀘어다. 수원시는 약정 출자금을 벤처투자조합에 출자하고 운용사는 의무투자금액 이상을 수원 기업에 투자한다. 수원 기업 의무투자 약정액은 265억 원이다.
제11회 수원시 중소기업인대상 시상식에서는 7개사 대표가 트로피와 수원시장 상장을 받았다. 종합대상은 ㈜브이에이디인스트루먼트 송백균 대표가 수상했다. 경영혁신 부문은 ㈜파이헬스케어 이영규 대표 △ 기술개발 부문 유티정보㈜ 길기순 대표 △ 수출진흥 부문 ㈜크리에이츠 석재호 대표 △ 창업 및 벤처 부문 ㈜아이엠바이오로직스 하경식 대표 △ 일자리창출 부문 ㈜뉴원 이율범 대표 △ 노사화합 부문 ㈜테크웰 정상후 대표가 각각 선정됐다.
본행사에 앞서 최준영 법무법인 율촌 수석전문위원이 '2026년 국내외 경제전망'을 주제로 특강을 했다. 4족 보행로봇 시연도 진행됐다.
전시장에서는 수원시와 50여 개 기업·기관이 전시·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수원시는 수원경제자유구역 △ 탑동이노베이션밸리 △ 기업지원시책 등을 알렸고, 수원시중소기업인대상 수상 기업을 포함한 40여 개 기업이 제품을 홍보했다. 넥스트에어로스페이스는 무인기를 전시했다.
부대행사로는 수원기업새빛펀드 운용사와 기업 간 1:1 투자상담회(10개사 사전 매칭) △ 매홀벤처포럼 △ 고용ON 라운지(취업상담, 홍보) △ 채용박람회 등이 열렸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첨단과학연구도시 조성을 목표로 설정하고, 수원의 기업들이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