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약이행완료율 66.2%
주민소통 등 높은 점수
[일간경기=김선근 기자] 인천시 동구가 최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진행한 민선 8기 2년차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우수(A)등급을 받았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난 2월 8일부터 전국 226개 기초단체장의 선거공약을 대상으로 공약이행평가표와 재정확보 자료, 누리집에 공개된 공약 관련 자료 들을 모니터링하고 공약이행 완료 분야, 지난해 목표 달성 분야, 주민소통 분야, 웹소통 분야, 일치도 분야 등 5개 분야를 평가해 결과를 발표했다.
평가 결과 동구는 전국 기초단체 공약이행완료율 34.26%를 상회하는 66.2%를 달성했으며 공약이행률과 주민소통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우수등급인 A를 받았다.
구는 그동안 살고 싶은 도시, 활기찬 행복도시 동구를 비전으로 도시·교통·경제, 교육, 문화·관광, 보건·복지, 행정 등 5대 분야 20개 공약을 추진해 왔다.
특히 청소년 교육바우처 지원, 평생교육 바우처 지원, 어르신 품위유지비 지원 확대, 체계적 구강 의료복지 강화, 건강 취약 계층 의료서비스 확대 등 9개 공약을 조기에 완료하고 남은 공약도 차질 없이 추진하고 있다.
김찬진 구청장은 “구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공약이행평가단을 구성해 주민과 소통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남은 공약이 모두 이행될 수 있도록 발로 뛰는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김선근 기자
ksg2028@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