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자금‧연구개발 등 기업 맞춤형 지원사업 정보 종합 안내
[일간경기=김성웅 기자] 인천시는 2월18일 송도국제도시 미추홀타워 미추홀관에서 ‘중소기업 지원사업 종합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인천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시와 유관기관의 중소기업 지원 정보를 제공, 기업들이 사업 내용을 미리 파악하고 신청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시를 비롯해 인천테크노파크, 한국무역보험공사,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인천본부세관,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한국표준협회, 기술보증기금, 한국산업단지공단 등 중소기업 지원 유관기관들이 참여, 각 기관의 지원사업을 소개했다.
이날 시는 정책자금 지원, 컨설팅, 연구개발(R&D), 마케팅 등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사업에 대해 안내했고 유관기관들도 사업개요와 세부 사항을 설명하며 기업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특히 인천테크노파크와 유관기관들은 현장에서 개별 상담을 진행하며 기업들이 지원사업을 더 깊이 이해하고 실질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설명회는 현장 참석이 어려운 중소기업들을 위해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됐으며 설명회 영상을 인천테크노파크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시는 자금 지원을 포함한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중소기업들이 지원 사업에 대해 확인하고 경영 애로를 해소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김성웅 기자
lyeksw53@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