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이재학 기자] 포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포천비행장고도제한완화추진연구회(대표의원 연제창)가 6월19일 ‘포천시 구 6군단 부지 고도제한 완화 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포천비행장고도제한완화추진연구회는 연제창 대표의원을 비롯한 김현규의원, 손세화 의원이 포천시의 발전과 도약을 저해하고 있는 군사시설보호구역 및 비행안전구역 고도제한 완화를 실현하기 위해 5월20일 구성한 연구단체이다.
착수보고회는 연구단체 의원들과 항공안전연구소 연구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 범위 및 방법에 대한 보고를 시작으로 국내 고도제한 완화 사례와 포천비행장의 현황에 대한 보고 후, 향후 연구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특히 연구단체 의원들은 포천비행장의 고도제한 완화을 위한 접근 방법 등 구체적인 의견을 제시하였고, 실질적인 방안이 마련될 수 있도록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제창 대표의원은 “이번 연구활동을 통해 포천비행장 고도제한 완화를 위한 세부 전략을 수립하여 포천시가 한 단계 더 도약해 나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싶다.”며 “실효성있는 방안을 마련하도록 함께하는 의원님들과 합심하여 최선을 다해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연구단체는 오는 9월까지 연구 활동에 대한 결과보고서를 제출하고 향후 정책 제안 및 의안 발의 등에 반영될 수 있도록 관련 부서 및 기관과 협의해 나갈 방침이다.
관련기사
- 포천시의회 제2회 운영심의위원회 개최
- 포천시의회, 군사시설보호구역 해제 결정 환영
- 손세화 포천시의원 "공공건축물 건축 연쇄 중단 위기"
- 포천시의회 조진숙 의원 "주차문제 해결 위한 적극 노력 촉구"
- 포천시의회 제6대 후반기 의장단 선출
- 포천시의회, 한탄강댐 포천시지역발전협의회와 간담회 가져
- 포천시, 6군단 부지 반환·기회특구 토크쇼 개최
- 포천시, ‘옛 6군단 부지 반환 및 기회발전특구 토크쇼’ 개최
- 포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중간보고회 개최
- 포천 옛 6군단 부지 반환 본격화
- 포천시의회, 구 6군단 부지 고도제한 완화 방안 연구 최종보고회 개최
- 연제창 포천시의원, 6군단 부지 시정질문 진행
이재학 기자
leejh12@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