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살인혐의 추가 적용 예정

[일간경기=정연무 기자] 7월3일 분당 서현역 흉기난동범의 차량에 치여 병원에서 치료를 받던 60대 여성이 6일 숨졌다.

7월3일 오후 성남시 분당구 서현역 인근 백화점에서 발생한 묻지마 흉기 난동 사건에 앞서 용의자가 경차를 몰고 인도로 돌진해 5명을 들이받는 사고를 냈다.
7월3일 오후 성남시 분당구 서현역 인근 백화점에서 발생한 묻지마 흉기 난동 사건에 앞서 용의자가 경차를 몰고 인도로 돌진해 5명을 들이받는 사고를 냈다. 이 사고로 6일 새벽 60대 여성이 숨을 거뒀다. (사진=정연무 기자)

6일 경찰에 따르면 사건 당시 피의자 최모(22) 씨가 운전하던 모닝 승용차에 치여 뇌사 상태에 빠졌던 60대 여성 A 씨가 이날 오전 2시께 결국 숨을 거뒀다. 경찰은 이에 따라 최 씨의 혐의를 살인미수에 살인혐의로 추가로 적용할 예정으로 전해졌다.

최 씨는 전날 살인미수 등 혐의로 구속됐다.
A 씨는 이날 남편과 함께 외식하러 AK플라자 인근으로 향하다 변을 당했다.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결국 이날 숨을 거뒀다.

최 씨는 7월3일 오후 5시59분께 성남시 분당구 서현역에 위치한 AK플라자 인근 인도로 차를 몰아 5명을 들이받는 사고를 냈다. 

이 사고로 1명이 숨지고 4명이 다쳤다. 이 중 3명은 크게 다쳤다. 

최 씨는 이어 차량에서 내려 AK플라자 1층과 2층을 오르내리며 지나가는 시민을 흉기로 마구 공격해 시민 9명이 다쳤다. 이 중 8명이 중상자다. 

최 씨는 이번 테러를 위해 범행 하루 전 서현역 인근 대형마트에서 범행을 위해 흉기 2점을 구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 씨는 대인기피증으로 인해 고등학교를 자퇴했고, 정신의학과 치료 결과 분열성 성격장애 판정을 받았으나 제대로 치료를 이어가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성남시의회 국민의힘 협의회 소속 의원들은 AK플라자 사고 현장을 방문하고 시의회 차원에서 지하철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안전요원 배치 등 유사 상황 발생 시 대처 계획 수립등 대책 마련을 약속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