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상조사단 꾸리고 관련 법안 개정 나서

[일간경기=홍정윤 기자] 민주당은 자당 김남국 국회의원에게 제기된 가상자산 투기 의혹에 진상조사단과 관련 법안 개정으로 맞대응에 나섰다.

김남국 민주당 국회의원이 본인에게 제기된 이해충돌 의혹을 부정했다. 사진은 발의하고 있는 김남국 의원. (사진=김남국 의원)
민주당은 자당 김남국 국회의원에게 제기된 가상자산 투기 의혹에 진상조사단과 관련 법안 개정으로 맞대응에 나섰다. (사진=김남국 의원)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5월11일 국회 본청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공직자의 재산 등록과 신고 대상에 가상 자산을 포함시키고, 이해충돌 내역에도 삽입해 법과 제도를 보완하겠다고 발표했다.

또 더불어민주당은 ‘김남국 코인 조사단 1차 전체회의’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고 외부 전문가 섭외와 김 의원이 제출할 계좌·거래 내역 심사, 이해충돌 여부 등 전반적인 조사 방향을 논의했다.

이에 김남국 의원도 관련 자료를 모두 제출하고 조사에 적극적으로 소명에 임하겠다는 입장이다.

더불어민주당 내 최다 의원 모임인 ‘더좋은미래’는 전일 당 지도부에 윤리감찰단 등 당 차원의 수사와 당 소속 의원 전원의 코인투자 여부 및 내역 조사, 공직자 재산신고 대상에 가상자산 포함과 신탁제도 도입 등을 요구한 바 있다.

그러나 국민의힘은 민주당의 정면 대응에도 불구하고 추가 의혹을 제기하며 공세를 이어갔다.

김민수 국민의힘 대변인은 ‘김 의원이 코인 시드머니라고 주장한 9억8000만원 상당의 LG 디스플레이 주식 매입 자금의 출처, 위믹스 코인 정보취득 여부, 최종 보유한 위믹스 코인의 규모, 위믹스 코인 약 10만개의 출처, 코인 보유 중 이재명 NFT 대선 펀드를 기획하고 발표한 경위’ 등에 해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김민수 대변인은 ‘김 의원은 자신의 결백에 전 재산과 의원직을 건다고 했다’며 ‘모든 혐의에 대해서 진실하고 당당하게 응하길 바란다’라고 촉구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