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ML 화성 뉴 캠퍼스 건립으로 산업 발전 활성화 기대"
[일간경기=강송수 기자]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는 1월4일, 화성시 동탄 송동에 위치한 ASML 화성 뉴 캠퍼스 조성 공사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조오순 위원장, 위영란 부위원장, 김종복, 배정수, 장철규 의원과 집행부 관련부서장 및 ASML 코리아 본사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경제환경위원회 의원들은 송동에 건립중인 화성 뉴 캠퍼스 공사현장 둘러보며, ASML 기업 현황에 대한 설명과 기업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오순 위원장은 “ASML의 화성 뉴 캠퍼스 건립을 통한 반도체 산업의 발전은 화성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우리나라의 지속가능한 주요 성장 동력이며, 앞으로 ASML의 투자가 성공적으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우리 위원회에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12월 조오순 위원장이 대표발의 한 ‘화성시 투자유치 촉진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통하여, 대규모 투자기업에 대한 인센티브 강화 및 고용지원금 지급에 대한 근거를 마련했으며, 이로써 ASML과 같은 양질의 기업을 화성시로 유치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 화성시의회 "신뢰와 존중받는 의회로 시민과 함께 할 것"..현충탑 참배
-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 연탄나눔 활동 펼쳐
- 화성시의회, 보훈가족 긍지 고취 보훈 정책 발굴 약속
- 화성시의회, 수원군공항 화성이전 반대 집회 참석
- 화성시의회, 일상공간을 ‘움직이는 미술관으로’
- 화성시의회, 시민 치매건강과 문화시설 점검 나서
- 화성시의회, 화성 서부지역 교통 소외 해소 방안 논의
- 김경희 화성시의장, 소상공인 조례 재개정 약속
- 화성시의회 "실내배드민턴장 개관 동탄 시민 염원 실현"
- 화성시, '1조 규모' ASML-삼성전자 연구시설 유치
- 정명근 화성시장, 네덜란드ASM⦁ASML 방문
강송수 기자
kss01@1ga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