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홍정윤 기자]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제16차 공천 심사 결과 경기 포천시가평군은 5인 경선을 실시한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제16차 공천 심사 결과 경기 포천시가평군은 5인 경선을 실시한다.  사진은 국민의힘 당사 (사진=홍정윤 기자)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제16차 공천 심사 결과 경기 포천시가평군은 5인 경선을 실시한다.  사진은 국민의힘 당사 (사진=홍정윤 기자)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3월5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서울 서초을을 비롯한 2곳의 후보자와 2명의 전략공천 후보자, 4개 지역구의 경선 결정을 발표했다.

구체적으로 △단수추천‥서울 서초구을 신동욱 전 TV조선 앵커, 충북 아산시갑 김영석 전 해양수산부 장관이 공천권을 받았다.

△경선 지역구‥▲부산 서구동구 곽규택 변호사·김인규 전 대통령실 정무수석실 행정관·이영풍 전 KBS 기자 ▲경기 포천시가평군 권신일 전 제20대 대통령 당선인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기획위원회 기획위원·김성기 전 가평군수·김용태 전 청년최고위원·김용호 변호사·허청회 전 대통령비서실 정무수석실 행정관 ▲경북 안동시예천군 김의승 전 서울시 행정1부시장·김형동 국회의원(이하 의원), 구미시을 강명구 전 대통령실 국정기획비서관·김영식 의원·최우영 전 경북 경제특별보좌관·허성우 전 대통령실 국민제안비서관이 경합한다.

△우선추천‥서울 강서구을 박민식 전 국가보훈부 장관·영등포구갑 김영주 국회 부의장이 전략공천을 받았다.

서울 서초구을은 국민의힘 박성중 의원의 지역구로, 장동혁 사무총장은 박 의원이 당의 수도권 험지 출마 요청에 동의해 단수추천이 가능했음을 밝혔다. 

경기도 포천시가평군은 북한 접경 지역, 인구 노령화 등에 더해 전통적으로 보수세가 강한 지역구이다.

예시로 폴리뉴스가 2월 5일부터 6일까지 포천시가평군에 거주하는 만 18세이상 남·녀 700명 대상으로 실시한 정당 지지도 여론조사에서 국힘 53.2% 민주당 27.2%로 답했다.

반면 윤석열 대통령 국정 운영 평가에서는 45.5% 대 48.8%로 ‘못함’이 우세했다. 보수세가 높되 현안에 민감한 지역구인 셈이다.

또 포천시가평군은 국힘 최춘식 의원의 지역구로 최 의원은 여론조사에서 예비후보들을 앞질렀으나 불출마를 선언했다. 

그가 불출마 선언하기 전에 실시한 폴리뉴스 여론조사에서는 최춘식 의원이 13.4%, 허청회 11.3%, 김용태·김용호 후보 10.7%, 권신일 10.4%, 김성기 7.9%였다.

최춘식 의원이 불출마를 선언한 당일인 2월 23일부터 24일까지 펜앤드마이크가 의뢰 조사한 여론조사에서는 김용태 21.3%, 권신일 18.2%, 김성기 10.9%, 허청회 9.4%로 김용태 후보와 권신일 후보가 앞서 나갔다.(펜앤드마이크 여론조사는 김용호 후보 불포함)

하지만 두 여론조사의 표본오차범위인 ±3.7%P, ±4.4%P를 감안해도 이번 5인 경선에서 과반을 넘는 득표자가 나오기 힘들다.

따라서 포천시가평군 국민의힘 경선은 결선 투표로 갈 전망이며, 결선의 숨겨진 핵심은 청년 또는 정치신인 가산점이 될 요량이다.

*위 여론조사는 폴리뉴스가 ㈜에브리리서치에 의뢰해 2월 5일부터 6일까지 경기도 포천시 가평군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남녀 700명을 대상으로 조사했다. 무선 ARS로 조사했으며 표본 오차는 95% 신뢰수준에 ±3.7%포인트다. 자세한 사안은 중앙선거여론조사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위 여론조사는 펜앤드마이크가 여론조사업체 공정에 의뢰해 2월 23일부터 24일까지 경기도 포천시 가평군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했다. 무선 ARS로 조사했으며 표본 오차는 95% 신뢰수준에 ±4.4%포인트다. 자세한 사안은 중앙선거여론조사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