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명대로‧중봉대로‧가정로‧신석로‧도요지로 등 주요 도로 전반

[일간경기=김성웅 기자] 인천 서구는 2월28일 주요 도로에 산재한 포트홀 등 도로시설물 파손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보수·정비에 나선다고 밝혔다.

서구가 주요 도로에 산재한 포트홀 등 도로시설물 파손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보수·정비에 나선다.(제공=서구)
서구가 주요 도로에 산재한 포트홀 등 도로시설물 파손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보수·정비에 나선다.(제공=서구)

포트홀은 잦은 눈비와 해빙기로 인해 발생되며 일명 ‘도로 위의 지뢰’라고 불리고 많은 차량파손의 피해를 발생시켜 안전을 위협하기도 한다.

구는 이번 조사가 경명대로, 중봉대로, 가정로, 신석로, 도요지로 등 주요 도로 전반에 걸쳐 실시된다.

구는 겨울철에 얼고 녹기를 반복, 발생한 포트홀 등을 긴급히 보수·정비하기 위해 조사와 복구반을 편성, 지난 26∼27일 조사를 실시, 도로 보수인력을 총동원, 신속히 보수했다.

현재 관내 관리하고 있는 포장도로는 지방도, 광역시도, 구도를 포함, 모두 695㎞에 달하고 있다.

구는 해빙기를 맞아 이미 250여 건의 포트홀 등 도로시설물을 보수하고 정비하고 있으며 이번 전수조사를 포함, 향후 발생하는 포트홀에 대해 모든 수단을 동원, 긴급 복구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무엇보다 소중한 구민의 안전 확보와 재산 피해 방지를 위해 도로 유지보수 예산을 투입 정비해 나갈 것”이라며 “주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 서구’ 도로환경을 조성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