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홍정윤 기자] 허은아 국힘 국회의원은 “우리는 문제를 회피하고 있다. 용산의 국정운영 기조와 불통이 문제”라며 국힘을 탈당해 이준석 전 국힘 대표의 신당에 합류한다.

허은아 국민의힘 국회의원은 1월3일 국회 소통관에서 국힘을 향해 “대통령 가족의 처신이 문제라는 점을 지적하지 못한다”라고 쓴소리를 내뱉고 탈당 선언을 했다. (사진=연합뉴스)
허은아 국민의힘 국회의원은 1월3일 국회 소통관에서 국힘을 향해 “대통령 가족의 처신이 문제라는 점을 지적하지 못한다”라고 쓴소리를 내뱉고 탈당 선언을 했다. (사진=연합뉴스)

허은아 국민의힘 국회의원은 1월3일 국회 소통관에서 국힘을 향해 “대통령 가족의 처신이 문제라는 점을 지적하지 못한다”라고 쓴소리를 내뱉고 탈당 선언을 했다.

허은아 의원은 주중에 탈당계를 제출할 예정이며, 비례대표 국회의원이어서 탈당과 동시에 의원직을 상실한다. 

허 의원은 ‘개혁신당(가칭)’ 창준위 공동위원장을 맡을 예정이며, 그간 출마 의지를 밝혀왔던 동대문을에 출사표를 던질 요량이지만 당의 전략에 따라 변동 가능성은 열어놨다. 

이날 허 의원은 “새로운 비대위원장이 오셔서 윤색을 한다고, 급하게 인테리어를 바꾼다고, 본질이 변하지 않는다. 국민들께서는 그렇게 간단한 분들이 아니다”라며 정부와 여당을 저격했다.

또 허은아 의원은 “신당이 만고의 정답이라고 말하지는 않겠다. 명백히 어려운 길이다”라면서도 “양자 택일을 강요하는 협박 정치, 이제 끝내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허 의원은 “신당이 혼신을 다해 지켜야 할 두 글자가 있다면 ‘자유’다”라며 “국민의 표현의 자유가 넓어지고, 몰상식한 방식으로 서로를 검열하지 않는 세상, 우리에게도 그런 세상을 꿈꾸는 진정한 자유주의 정당 하나 있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허은아 의원은 한동훈 국힘 비대위원장을 향해서는 “국힘을 훌륭히 이끌어냈으면 좋겠다. 당당하게 서로 경쟁하는 사이가 됐으면 좋겠다”라는 바램도 남겼다.

허 의원은 탈당 기자회견문에 언급한 자유에 대해 “(김건희 여사 특별법에 대해) 저는 의견 차이가 있었고 반대 입장이 있었다. 다만 당론을 따라야 하고 개인적인 의사를 낼 수 없었기 때문에”라며 우회 비판했다.

이어서 허 의원은 “이제는 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고 몇 의원님도 그와 같은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이라며 “하지만, 당이라는 것이 당론을 따르지 않는 것 또한 당인의 자세가 아니기 때문에 의견을 못내는 분들이 있을 것”이라고 발언했다.

허은아 의원의 기자회견에는 이준석 ‘개혁신당(가칭)’ 정강정책위원장도 참관했다.

이준석 정강정책위원장은 이날부터 온라인 당원 가입이 시작됐음을 기자들에게 알리고 아울러 원 내외를 가리지 않고 소통하고 있음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