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경현 국민의힘 구리시장 후보가지난 5월27일 안승남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테크노밸리 재유치 공약과 관련해 비난하자 반박에 나섰다. (사진=백경현 구리시장 후보) 
백경현 국민의힘 구리시장 후보가지난 5월27일 안승남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테크노밸리 재유치 공약과 관련해 비난하자 반박에 나섰다. (사진=백경현 구리시장 후보) 

[일간경기=이형실 기자] 국민의힘 백경현 구리시장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안승남 후보의 지난 5월27일 테크노밸리 재유치 공약 비난에 반박하고 나섰다. 

이날 안 후보는 '개발제한구역 환경평가 등급 조정으로 e-커머스 스마트 물류단지 복합화 사업 외에는 불가능'하다고 테크노밸리사업 재추진 공약을 평가절하했다.

이에 대해 백 후보는 '테크노밸리 부지가 대통령 공약인 4차 산업단지 조성에 포함돼 있다. 따라서 국토부는 대통령 공약이 추진될 수 있도록 물류단지 사업을 취소하거나 재조정할 것이 너무나 자명하다. 절차는 다시 밟으면 되는 일이기에 어떤 사업을 할 것인지는 안 후보가 결정할 일이 아니며 물류단지 사업 외에는 불가능하다는 주장은 거짓말"이라고 반박했다.

안 후보의 '한강변 AI플랫폼과 사노동 물류단지를 그대로 두면 구리시 남측과 북측의 균형발전이 이뤄진다'는 발언에 백 후보는 "2017년 4월 갈매동 주민들은 물류단지조성을 극구 반대했다.  그런데도 안 시장은 시민이 반대하는 사업을 기어코 진행하고 있다"며 "구리시와 함께 물류단지사업에 선정된 의정부시는 시장 후보 등 모든 후보들이 물류단지 전면 백지화를 내세우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구리테크노밸리 폐기에 결정적 요인인 타당성 조사와 관련한 공방도 이어졌다.

안 후보는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의 타당성 조사가 아닌 어떤 기관의 타당성 조사결과도 중앙투자심사에서는 아무런 의미가 없다"고 했다.

이에 대해 백 후보는 "테크노밸리 사업을 취소하기 수개월 전부터 안 후보는 물류시설 유치를 결정했는데 이것을 어떻게 해석할 수 있을까. 구리와 함께 사업을 따냈던 양주시의 경우 타당성 조사가 부진하자 적극적인 노력 끝에 결국 타당성 조사를 통과할 수 있었다. 그동안 안 후보는 뭘 했나"며 "모든 사업은 국토종합계획 및 수도권 정비계획에 맞게 수립돼야 한다. 테크노밸리도 마찬가지다. 괜히 아마추어처럼 말꼬리 잡고 늘어지지 말라"고 충고했다.

백 후보는 "현재 구리시민은 수시로 언론에 보도되고 있는 시장의 비리, 인권 침해 의혹, 음주운전 보좌관, 부동산 투기 비서 등의 뉴스를 보면서 허탈감과 부끄러움을 느끼고 있다. 이것도 모자라 연일 타 후보를 허위사실로 비방하고 공약을 헐뜯고 있는데 짤막한 지식으로 상대를 폄하하지 말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