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등 보직교사 207명 대상 특별 강연

[일간경기=김성웅 기자]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1월29일 시교육청 교육연수원에서 초‧중등 보직교사 207명을 대상으로 ‘변화를 선도하는 보직교사 역량 강화 직무연수’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도성훈 교육감이 초‧중등 보직교사 207명을 대상으로 ‘변화를 선도하는 보직교사 역량 강화 직무연수’ 특별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제공=시교육청)
도성훈 교육감이 초‧중등 보직교사 207명을 대상으로 ‘변화를 선도하는 보직교사 역량 강화 직무연수’ 특별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인천시교육청)

도 교육감은 이날 ‘학생성공시대를 여는 인천교육, 올바로·결대로·세계로’를 주제로 강의했다.

도 교육감은 “학교 현장에서 교육활동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시교육청은 교직원 모두의 높아진 책임과 업무에 대한 적합한 보상을 위해 도서벽지수당 현실화 등 처우개선과 교권 회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교육연수원은 인천교육의 기본방향을 토대로 현장 실무 중심의 교과목을 편성‧운영, 보직교사의 전문성을 신장하고 중간관리자로서의 리더십을 함양, 학교 현장의 교육력을 높이기 위해 오는 31일까지 보직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한다.

교육연수원은 또 초‧중등 교무·연구·생활 인성 3개 분야로 나눠 보직교사별 실무 기본·심화 교육, 스마트하게 업무 처리하기, 마음을 여는 경청·소통 등 3월 새 학기 준비를 위해 보직 업무별 필요한 영역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