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잦은 술자리에 음주운전 사고 증가 우려

[일간경기=김희열 기자] 연말에 많은 술자리로 인해 음주운전 사고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경기남부경찰청이 연말연시를 앞두고 음주운전을 막기 위한 특별단속을 실시 중이다. 

김진애 열린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수행비서가 음주단속 현장에서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입건된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다. (사진=일간경기DB)
경기남부경찰청이 연말연시를 앞두고 음주운전을 막기 위한 특별단속을 실시 중이다.  (사진=일간경기DB)

특별단속은 지난달 1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3개월간 진행되고 있다. 경기남부경찰청은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매주 목·금·토요일에는 3회의 일제단속이 이뤄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단속 기간에는 야간에만 치중했던 음주단속을 주‧야간 특정 시간대를 구분하지 않고 취약지점인 행락지, 식당가, 유흥가 등에서 강화해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지역 특성을 고려한 상시단속도 실시할 예정이다.

경찰 관계자는 “술자리가 늘어나는 연말에 음주운전 사고가 증가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지역별 취약지점에서 단속을 강화하여 ‘음주운전은 반드시 단속된다’는 분위기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자신뿐 아니라 다른 이의 생명을 위협하는 중대한 범죄”라며 국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