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지명위 상정 구리대교로 명명 전력 다할것"

[일간경기=이형실 기자] ‘제1회 구리시 지명위원회’에서 세종~포천(구리~안성) 고속도로 한강횡단교량 명칭을 ‘구리대교’로 원안 가결했다.

‘제1회 구리시 지명위원회’에서 세종~포천(구리~안성) 고속도로 한강횡단교량 명칭을 ‘구리대교’로 원안 가결했다. (사진=구리시)

‘제1회 구리시 지명위원회’에서 세종~포천(구리~안성) 고속도로 한강횡단교량 명칭을 ‘구리대교’로 원안 가결했다. (사진=구리시)

이날 구리시 지명위원들은 “교량의 87% 이상이 행정구역상 구리시이고,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교량 명칭이 이미 강동대교로 명명하여 사용 중에 있으므로 형평성을 고려해야 한다”라고 했다.

이어 “구리시민의 휴게공간인 구리한강시민공원에 미관을 해치는 교각들로 인해 시민들이 피해를 보고 있는 상황에서, 당연히 ‘구리대교’로 명명돼야 한다. 또한 평택시에 건설 중인 고덕 국제화 지구 및 평택 고덕IC와 고덕TG를 이미 사용하고 있어 세종~포천(구리~안성) 고속도로에 고덕이라는 지명을 사용할 경우 혼선만 유발할 수 있기에 ‘구리대교’로 명명하는 것이 더욱 논리적이고 합당하다”라며 뜻을 모았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구리 시민들이 한마음 한뜻이 되어 짧은 기간 동안 12만여 명의 서명 참여로 구리시 지명위원회에서 뜻깊은 결과가 나오게 됐다”라며, “시민과 함께 ‘구리대교’로 확정될 때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세종-포천(구리~안성) 고속도로 한강횡단교량 ‘구리대교’ 명칭 제정을 위해 구리시 지명위원회 결과를 경기도로 제출할 예정이며, 이후 경기도와 협의를 통해 국토교통부 국가지명위원회에 안건으로 상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