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시 교통대책 큰 차질
추가 광역교통대책 수립을"

[일간경기=구학모 기자] 7월6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서울-양평간 고속도로' 전면 백지화를 선언한 가운데, 하남시가 교산신도시 입주민들의 피해를 우려했다.

하남시는 7월7일 입장문을 내고 "원 장관은 ‘서울-양평간고속도로’의 전면 백지화를 선언했다"며 "그러나 '서울-양평간고속도로'는 3기 신도시인 교산신도시 광역교통망 개선방안으로 광역 교통량 처리에 큰 축을 담당하고 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2020년 6월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하남교산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 광역교통개선대책'에도 서울(강남)방면 최단경로 핵심 광역교통대책으로 제시되어 있다"며 "아울러 최근 발표한 '상산곡 기업이전단지' 추가 개발 요인도 있어‘서울-양평간고속도로’를 건설하지 않을 경우 중앙정부에서 추진하는 3기 교산신도시 광역교통대책에 심각한 차질이 빚어진다"고 덧붙였다.

하남시는 "‘서울-양평간고속도로’추진이 어려운 경우 교산신도시 추가 광역교통대책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하남시 구간에 대해서 3기 교산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 신규 광역도로 계획 추가 수립 △신규 광역도로 개통 시점은 3기 교산신도시 입주 전 추진을 제시했다.

하남시는 끝으로 "교산신도시 입주민들의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추가 광역교통대책 수립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