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7일 오후 6시 30분 연천역 및 연천중·고등학교 일대를 중심으로 청소년 선도·보호 캠페인을 진행했다.

연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7일 오후 6시 30분 연천역 및 연천중·고등학교 일대를 중심으로 청소년 선도·보호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연천군>

청소년 선도 활동은 청소년유해업소 점검·단속활동·청소년 우범지역 순회·유해환경 개선 및 청소년 보호의식 확산을 통한 건전한 사회분위기 조성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이날 캠페인은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연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최하고 1388청소년지원단·연천경찰서 여성·청소년계·법사랑위원회·전곡초등학교 어머니폴리스·전곡중학교 학부모폴리스·연천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합동캠페인의 형식으로 진행됐다. 

캠페인은 연천역을 출발해 연천읍행정복지센터·연천중·고등학교·연천군청소년수련관·분수대 광장·연천경찰서를 거처 연천역으로 복귀하는 가두행진을 통해 ‘청소년을 보호합시다!’ ‘어린이를 사랑합시다!’라는 구호를 외치고 청소년과 군민들에게 홍보물품을 배포하며 청소년에 대한 관심과 보호를 호소했다. 

연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광휘 센터장은 "기관 간 네트워크를 통한 합동 캠페인이 청소년에 대한 관심과 사랑의 시작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센터는 연초부터 매월 셋째주 화요일 저녁에 청소년 선도·보호 활동을 진행해왔으며 연말까지 이어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