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우주‧생태전환교육 인재양성 공동 개발

[일간경기=김성웅 기자] 인천시교육청은 지난 18일 항공우주산학융합원에서 인하대학교, 사단법인 항공우주산학융합원과 항공우주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인천시교육청이 인하대학교와 항공우주산학융합원 등과 항공우주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제공=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이 인하대학교와 항공우주산학융합원 등과 항공우주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제공=시교육청)

19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항공우주 분야 몰입형 진로 로드맵을 구축하고 항공우주공학의 전문 인력을 갖춘 인하대와 항공우주 분야의 최첨단 시설‧설비 및 산학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는 항공우주산학융합원과의 협력으로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으로 시교육청은 창의융합진로 공동교육과정 및 항공우주 아카데미 등 인재 양성 교육체계를 운영하고 인하대는 항공우주 분야 창의융합진로 대학 연계 프로그램 지원과 항공우주 분야 교육 활성화 지원을 약속했다.

또 항공우주산학융합원은 항공우주 분야 창의융합진로 공동교육 시설을 지원하고 국내외 기관과 기업 연계 활동을 기획‧지원하는 등 학생 교육 관련 인적‧물적 자원을 지원한다.

시교육청은 창의융합진로 공동교육과정으로 제공하는 항공우주학 기초 탐구는 항공우주산업의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인천지역특화 교육과정으로 항공우주 분야 진로 개척의 구체적인 도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교육청은 또 같은 날 지속가능한 미래 시민 양성을 위해 인하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후위기대응과 홍보 및 인식 확대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과 사업의 공동 개발 및 운영, 생태전환교육 인재양성 교육과정 공동 개발 및 강의 지원 등을 협력키로 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은 바다를 품고 항공우주 도시로 비상할 수 있는 최적의 지역”이라며 “항공우주 분야에서 자신의 미래를 개척하고자 하는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