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 24시간 다양한 신간 접하는 기회로

[일간경기=김성웅 기자] 서구시설관리공단은 최근 경서동에 있는 쑥공원에 7번째 스마트도서관 운영을 시작했다.

서구시설관리공단이 최근 경서동에 있는 쑥공원에 7번째 스마트도서관 운영을 시작했다.(제공=서구시설관리공단)
서구시설관리공단이 최근 경서동에 있는 쑥공원에 7번째 스마트도서관 운영을 시작했다.(사진=서구시설관리공단)

14일 공단에 따르면 서구구립도서관이 운영하는 스마트도서관은 인천 지하철 2호선 가정역, 서구청역, 검단사거리역, 공항철도 검암역 등 지하철역 4곳과 청라3동 행정복지센터 앞, 검단신도시 도담공원, 경서동 쑥공원 3곳을 포함, 모두 7곳으로 늘어났다.

스마트도서관은 365일, 24시간 도서를 검색하고 대출·반납할 수 있는 무인 대출 반납기로 약 300~400여권의 신간·베스트셀러 위주의 도서를 비치하고 있다.

내부에 읽고 싶은 책이 없다면 구립도서관 5개관이 소장한 도서를 빌려볼 수 있는 상호대차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어 스마트도서관은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기 힘든 현대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서구구립도서관 정회원이라면 누구나 1인당 5권의 도서를 14일간 대출할 수 있다.

서구구립도서관은 분기별로 스마트도서관의 신간 도서를 교체하고 추천 도서 기능을 활용, 이용자의 기호에 맞는 독서를 비치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