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허식 의장이 인천지역 내 파크골프장을 통해 환경민원 해결, 체육활동 활성화 등 다양한 활용방안을 찾고 있다.  
'미추홀구 초등학생 비하발언'으로 논란이 된 허식 인천시의회 의장이 전격 사과했다. (사진=인천시의회)

[일간경기=안종삼 기자] '미추홀구 초등학생 비하발언'으로 논란이 된 허식 인천시의회 의장이 전격 사과했다.

최근 한 지역 언론에서는 허식 의장이 지난 19일 인천항 상상플랫폼에서 열린 '제물포르네상스' 마스터플랜 대시민 보고회 축사에서 미추홀구를 비하하는 듯한 발언을 했다고 지적했다.

당시 허 의장은 "제가 지난주에 기자를 한 분 만났다"며 "얘기하길, 자기는 청라 살다가 미추홀구로 이사왔는데 다시 청라나 송도로 가야겠다고 얘기했다. 먼저 애들이 초등학생인데 욕을 입에 달고 다닌다"고 말했다.

허 의장의 이와 같은 발언에 미추홀구 초등학생을 비하한 것이 아니냐는 지적에 일었다.

이에 허 의장은 다음날인 20일 사과문을 내고 "중구나 동구, 미추홀구는 청라 호수공원, 서울의 청계천, 송도의 센트럴파크와 같은 친수공간이 없기 때문에 원도심 지역에도 시민들을 위한 친수공간이 필요하고, 특히 동구 지역은 수문통 물길 복원이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함이었다"며 "다만, 해당 발언으로 인해 기자의 말을 인용하여 기자의 명예를 실추 시킨 점과 미추홀구 주민들에게 지역 폄하발언으로 비춰진 점에 대해서는 머리숙여 사과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이어 "향후 언행에 조심하여, 300만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발언에 신중을 기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