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계양구 구정운영 방향 비전 제시

[일간경기=송홍일 기자] 윤환 인천시 계양구청장은 11월27일 제246회 계양구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구정연설을 통해 내년도 구정 운영 방향과 비전을 제시했다.

윤환 인천시 계양구청장은 11월27일 제246회 계양구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구정연설을 통해 내년도 구정 운영 방향과 비전을 제시했다. (사진=인천 계양구)
윤환 인천시 계양구청장은 11월27일 제246회 계양구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구정연설을 통해 내년도 구정 운영 방향과 비전을 제시했다. (사진=인천 계양구)

먼저 윤환 구청장은 “3기 신도시, 계양테크노밸리 첨단산업 유치와 수도권 철도망 연결, 아라뱃길 등 문화공간 조성 등을 통해 계양구를 문화, 경제, 환경 모두를 갖춘 미래 지향적인 도시 인프라를 구축하겠다”라며 “우리 계양의 100년 미래를 좌우하는 사업들인 만큼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내년도 주요 시책으로는 수준 높은 문화예술체육 인프라 구축을 위해 △경인아라뱃길 구간에 계양문화광장 조성, 빛의 거리 조성 등 관광자원 발굴 △계양꽃마루 부지에 복합스포츠 타운 조성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발전적이고 지속 가능한 경제인프라 구축을 위해서는 △3기 신도시 조성 △계양테크노밸리 첨단산업 유치 △박촌역 수도권 철도망 연결 △ 계산동 도시재생 활성화 용역 추진 등 원도심 발전 기반 조성 등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윤환 구청장은 “올해는 적극적인 변화와 다양한 시도를 통해 계양이 수준 높은 문화관광도시로 성장할 수 있다는 확신을 얻은 한 해였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구의 혁신적인 변화와 발전을 모색하고 구민 모두가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현장에서 소통하며 구정의 주요 사항을 공유하는 등 구민과 함께 발전하는 계양을 반드시 만들어 가겠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