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별님’들과 함께 ‘아너’ 가입 후 꾸준한 나눔 실천

[일간경기=김인창 기자] 사랑의열매는 한국사 강사인 ‘ 큰별쌤 ’ 최태성 별별한국사 연구소장으로부터 2,600만 원 상당 1톤 봉고 냉동 탑차를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한국사 강사인 ‘ 큰별쌤 ’ 최태성 별별한국사 연구소장이 2600만 원 상당 1톤 봉고 냉동 탑차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경기사랑의열매)
한국사 강사인 ‘ 큰별쌤 ’ 최태성 별별한국사 연구소장이 2600만 원 상당 1톤 봉고 냉동 탑차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경기사랑의열매)

10월12일 오후에 진행된 전달식은 최태성 별별한국사 연구소장, 김효진 경기 사랑의열매 사무처장, 박경준 할렐루야보호작업장 원장, 이종민 성남시사회복지협회장 등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냉동 탑차는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해 발달장애인들이 빵과 과자를 만드는 직업재활시설인 할렐루야 보호작업장에 전달된다.

최태성 별별한국사 연구소장은 어려운 가정환경에서도 학업을 유지하는 학생들을 위해 20년 넘게 EBS에서 한국사 강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유튜브 채널(최태성1·2TV) 을 통해 무료강의를 제공하는 등 꾸준히 재능기부를 해오고 있다.

2021년 12월 사랑의열매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에 가입, 지난해에는 강원 ·경북 산불피해 구호를 위해 1000만 원을 기부하고 경기 사랑의열매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등 나눔을 실천하고 사랑의열매를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최태성 별별한국사 연구소장은 “정부 기관이나 지자체 등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지만, 아무래도 예산이나 형평성 문제로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라고 들었다 ”며 “이번 기회에 단순한 금전적인 지원을 넘어서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물품을 직접 전해드릴 수 있어서 너무나도 기쁘고 더욱 의미 있는 기부이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