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삶은 선택의 연속...특히 청년기의 선택이 중요”

[일간경기=정연무 기자] “삶을 만들어 나가는 주인공에게 감사합시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인간의 삶은 선택의 연속이므로 선택은 중요하다“면서 ”특히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청년기의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신상진 성남시장이 13일 ’을지대학교 EU 인성세미나‘ 초청으로 마련된 특강에서 발언하고 있다.
신상진 성남시장이 13일 ’을지대학교 EU 인성세미나‘ 초청으로 마련된 특강에서 발언하고 있다.

신 시장은 지난 13일 ’을지대학교 EU 인성세미나‘ 초청으로 마련된 특강에서 ’건전한 인간관계 및 바람직한 인성‘과 관련해 이같이 강조했다.

신 시장은 이날 특강에서 ”청년기의 선택과 행복한 삶’을 주제로 이야기하면서 “자신을 진지하게 성찰하고 내가 어떤 사람인지를 돌아보고 하는 선택은 누구나 그 선택의 주인공이 될수 있다”고 참석한 청년 학생들에게 이야기 했다.

이어 “행복은 인간 삶의 목표”라면서 “다양한 선택지 중에서 성찰 끝에 선택한 여러분 자신을 믿어주는게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강의에서 신 시장은 “자신의 선택에 대해 자신을 믿고 최선을 다할 때, 자아실현은 이루어지고, 인생은 풍요로워지고, 행복감은 더욱 커지게 된다”고 자신의 평생 철학을 피력하고 그동안 살아오면서 한 자신의 선택에 대해“ 후회는 없고 행복했다”고 소회하기도 했다.

이날 신 시장은 ”청년기의 선택과 행복한 삶’을 주제로 100분여 강의했다.

특강에는 100여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