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원 "군민 지지 행정하라"
김동연 "수도권 전체와 연관"

[일간경기=김인창 기자] 9월6일 열린 경기도의회 본회의 도정 질문에서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 논란과 관련해 김동연 지사와 국민의힘 소속 도의원이 설전을 벌였다.

9월6일 열린 경기도의회 본회의 도정 질문에서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 논란과 관련해 김동연 지사와 국민의힘 소속 도의원이 설전을 벌였다. (사진=경기도)
9월6일 열린 경기도의회 본회의 도정 질문에서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 논란과 관련해 김동연 지사와 국민의힘 소속 도의원이 설전을 벌였다. (사진=경기도)

특히 김 지사가 제안한 서울-양평 고속도로 원안(양서면 종점) 노선과 서울-양양 고속도로 연결 문제를 놓고 양 측이 치열한  공방을 벌였다.

양평이 지역구로 정부 변경안(강상면 종점) 노선을 지지하는 국민의힘 소속 이혜원 의원은 "서울-양양 고속도로 연결을 경기도가 추진했다는데 시군, 의회와 소통 안 하고 결정하냐"며 "양평군민의 의견을 검토하지 않은 즉흥적인, 함부로 한 발언은 우려스럽다"고 지적했다.

이에 김 지사는 "서울-양양 고속도로는 막히기로 유명하다. 서울-양평 고속도로 원안 노선 종점과 서울-양양고속도로 설악나들목 연결을 내부적으로 심도있게 검토했다"고 반박했다.

이 의원이 "김 지사가 현장에서 답을 찾겠다고 했는데 양평 현장을 온 적이 없다. 양평에 안 온 특별한 이유가 있냐"고 묻자 김 지사는 "여러 일정 때문에 고려한 것이다. (가평군) 설악면을 가면서 양평지역 막힌 것을 본 적 있고 휴게소에서 도민과 대화도 나눴다"고 답했다.

서울-양평 고속도로 원안 노선 종점과 서울-양양고속도로 설악나들목 구간 거리 관련해 이 의원이 "김 지사가 인터넷 라이브 방송에서 1.6㎞ 구간만 연결하면 교통체증을 해결할 수 있다고 했는데 해당 구간은 16㎞"라고 하자 김 지사는 "즉석 라이브라 착각했다. 이후 16㎞로 정정했다"고 해명하기도 했다.

질의응답이 과열되며 "핵심만 답하라" "호도하는 질문만 던진다"는 등 김 지사와 이 의원 간 고성까지 오가자 회의를 진행하던 남경순 부의장은 "차분하게 답하고 질문하라"며 양측 모두에게 자제를 촉구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