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료·급식비 분리지원 등 제도개선 방안 모색

[일간경기=김인창 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석규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4)이 9월1일 경기도의회 의정부상담소에서 의정부시어린이집연합회 관계자들과 만나 영아(만0~2세) 어린이집 보육료와 급식비 분리지원 등 제도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오석규 도의원이 지난1일 경기도의회 의정부상담소에서 의정부시어린이집연합회 관계자들과 만나 영아(만0~2세) 어린이집 보육료와 급식비 분리지원 등 제도개선 방안에 대해 논의를 했다.(사진=경기도의회) 
오석규 도의원이 지난1일 경기도의회 의정부상담소에서 의정부시어린이집연합회 관계자들과 만나 영아(만0~2세) 어린이집 보육료와 급식비 분리지원 등 제도개선 방안에 대해 논의를 했다.(사진=경기도의회) 

오 의원은 “같은 어린이집을 다니는데 영아 또는 유아 여부에 따라 지원에 차별이 존재하면 안 된다”며 “영아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차별 없는 급식비 지원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경기도, 경기도교육청과 협의해 영·유아들이 균등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보육료·급식비 분리지원 등 제도개선 방안을 마련해 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유치원과 어린이집(보육원)의 유보통합을 앞두고 어린이집의 만 3세에서부터 5세까지의 유아에게 보육료 및 급식비 등을 지원할 수 있도록 허용한 교육부 적극행정위원회 심의 결과를 두고, 만 0세부터 2세까지의 영아에게도 확대하는 방안 등이 논의됐다.

의정부시어린이집연합회 회장 송은희와 임원진은 “영아들은 어린이집을 이용함에도 보육료 내에 급식비가 포함되어 양질의 급식 지원이 어렵다”라며 “유보통합 전 보육사업 안내의 급식비 항목 삭제 및 보육료에서 급식비를 분리·지원해야 한다고 제안했으며, 또한 우리 의정부시도 조리사 인건비를 지원 해 주어야 한다”고 제안했다.

한편 오석규 도의원은 지난해 12월1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도 영아 어린이집 급식비 분리지원 등 차별없는 지원에 대한 경기도의 적극행정을 주문한 바 있다.

이와 관련,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지난 2월7일 제366회 경기도의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지자체와 협력해서 돌봄체계를 강화하고 어린이집 급식비 지원을 보다 확대해 아이 키우는 걱정을 덜게끔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