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는 지역 행정복지센터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보건증을 포함한 보건소 제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민원 행정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진=이천시)
이천시는 지역 행정복지센터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보건증을 포함한 보건소 제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민원 행정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진=이천시)

[일간경기=이규상 기자] 이천시는 지역 행정복지센터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보건증을 포함한 보건소 제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민원 행정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그 동안 민원인이 보건증 등 제증명서를 발급 받기 위해 원거리에서 방문하는 등 불편함이 있었고, 코로나 완화 이후 민원 증가로 인해, 장시간 대기하거나 대리인의 위임장, 신분증 등을 지참하여, 대리 수령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이를 개선하고자, 무인 민원 발급 서비스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천시 관내 행정복지센터 17개소 20곳에서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 △건강진단서(영문 등) △예방접종증명서 (영문 등) 총 5종의 제증명을 주민등록번호와 이름만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수수료는 무료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단 검사 결과 판정이 정상일 때만 발급 가능하며, 부적합자는 검사를 다시 받거나 상담 후 발급이 가능하다고 담당자는 말했다.

이천시 관계자는 “보건소 제증명을 발급 받기 위해 보건소를 재방문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무인민원발급 서비스를 시행하게 되었다”면서 “항상 시민들과 소통해 가면서,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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