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혈관내치료의학회 재인증
뇌혈관 특성화센터, 예방·치료·재활 등 포괄 의료 서비스 제공

[일간경기=유동수 기자] 인천세종병원은 최근 대한뇌혈관내치료의학회로부터 뇌졸중 시술 인증기관으로 지정받았다고 밝혔다. 

인천세종병원은 최근 대한뇌혈관내치료의학회로부터 뇌졸중 시술 인증기관으로 지정받았다고 밝혔다. (사진=인천세종병원)
인천세종병원은 최근 대한뇌혈관내치료의학회로부터 뇌졸중 시술 인증기관으로 지정받았다고 밝혔다. (사진=인천세종병원)

지난 2017년 병원 개원 이듬해 첫 인증에 이은 재인증이다.

뇌졸중 시술 인증은 안전한 뇌졸중 시술 및 뇌혈관 내 치료를 위해 의료인의 질적 표준 진료지침을 확립해 적정 치료를 제공하고, 전문적 의료를 수행할 수 있는 의료기관에 대해 ‘대한뇌혈관내치료의학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연 40례 이상 뇌졸중 시술 및 뇌혈관 내 치료를 시행한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인증의 상시 근무 여부와 시설 및 의료장비 등의 항목을 심사해 인증한다.

인천세종병원 신경외과 권기훈 과장은 “뇌졸증은 암과 심혈관질환에 이어 한국인 사망원인 3위를 차지하는 질환”이라며 “대부분 급작스럽게 발생하는데, 골든타임에 치료받지 못하면 심각한 후유증이나 사망에까지 이르게 될 수 있어 빠르게 대처하는 게 매우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인천세종병원은 이를 위해 별도 뇌혈관 특성화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신경외과·신경과·영상의학과·재활의학과·정신건강의학과 협진으로 뇌졸중 클리닉, 중풍 클리닉, 두통 및 치매 클리닉 등을 운영하며, 더 정확한 진단과 신속 처치는 물론 환자가 퇴원 후 장애 없이 정상적 생활이 가능 하도록 재활 서비스까지 아우르는 포괄적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뇌혈관 중재적 시술 분야 최고 권위자 최인섭 센터장(미국 하버드·터프트 의과대학 교수)을 필두로 미국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 대학교(UCSF) 신경외과에서 연수받은 의료진, 15년 이상 임상 경력 의료진 등이 이곳에서 의술을 펼치고 있다.

인천세종병원 최인섭 뇌혈관센터장은 “이번 재인증으로 인천세종병원이 뇌졸중 치료에 탁월한 병원임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며 “환자에게 최고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앞으로도 변함없이 맡은 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