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지 품목 반입돼 소각장 가동 중단
약 900여 톤 쌓이자 특별대책 가동

[일간경기=채종철 기자] 안성시의 소각용 쓰레기 수거가 2주 째 금지되면서 약 900여 톤의 쓰레기가 소각되지 못한 채 쌓이자 쓰레기 처리 특별대책 시행에 들어갔다.

안성시는 3월6일 오전 6시부터 차량 40여 대와 환경미화원 100여 명을 동원해 소각용 쓰레기 수거에 나섰다. (사진=안성시)
안성시는 3월6일 오전 6시부터 차량 40여 대와 환경미화원 100여 명을 동원해 소각용 쓰레기 수거에 나섰다. (사진=안성시)

시는 3월6일 오전 6시부터 차량 40여 대와 환경미화원 100여 명을 동원해 소각용 쓰레기 수거에 나섰다.

시는 수거한 소각용 쓰레기들을 수도권매립지와 평택에코센터 등으로  보내 분산처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서 소각장주민지원협의체는 지난 2월13일부터 반입 금지 품목인 음식물과 재활용 쓰레기가 소각용 쓰레기에 섞인 채로 반입된 것을 적발했다.

이에 주민협의체는 2월21일부터 안성시소각장으로 들어오는 소각용 쓰레기의 반입 중단을 시에 요청하면서 일일 73톤에 이르는 소각용 쓰레기는 고스란히 주택가와 상가에 쌓이고 있는 실정이다.

시는 이와함께 이번 사태 재발 방지를 위해 읍면동별 마을방송과 전단지 등을 활용해 쓰레기 분리 배출에 대한 집중홍보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주민지원협의체와 지속적인 논의를 통해 현 사태가 조속히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안성시는 6일부터 자원회수시설(소각장) 반입정지와 맞물린 쓰레기 적치 상황을 해결하고자 수도권매립지 등을 통한 쓰레기 특별처리대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약 2주 동안 쌓여온 소각용 쓰레기로 인해 수거되지 못한 양이 900여 톤으로 추산되며 일일 평균 발생량은 약 73톤 정도로 추산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