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김종환 기자] 인천시교육청은 최근 초등학교 학적업무 도움자료를 제작·보급했다고 밝혔다.

학적업무 도움자료는 학적업무를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제작됐다.

제작에는 학적업무 관련 지침과 매뉴얼 등 통일된 자료 개발이 필요하다는 학교 현장 의견이 반영됐다.

자료는 각 부서의 지침과 매뉴얼을 한 권으로 정리된 게 특징이다.

또 각종 학적 상황별 예시 한글 서식 파일을 제공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입학과 취학, 출결상황, 전입학・전출, 유예・면제, 재취학과 편입학, 수료・진급・졸업・유급 등 총 6개의 장으로 구분됐다.

각 장은 개요도, 관련 근거, 용어 해설, 업무 처리 절차 및 내용, Q&A, 예시 서식’의 순으로 구성됐다.

학교 관계자는 “그동안 정확하고 통일된 학적 업무 매뉴얼이 없어 어려움이 많았는데, 교육청이 최초로 학적 업무 도움 자료를 보급해 현장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학적업무 담당자 의견을 수렴해 반영한 개정판을 보급할 계획”이라며 “현장실무지원단 워크숍 개최 등을 통해 학교 현장 업무를 계속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인천시교육청은 최근 초등학교 학적업무 도움자료를 제작·보급했다. (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은 최근 초등학교 학적업무 도움자료를 제작·보급했다. (사진=인천시교육청)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