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5세 입학추진 여론'뭇매'
취임 35일 만에 자진사퇴

[일간경기=홍정윤 기자] 박순애 회부 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학제개편 등 모든 논란의 책임을 저에게 있다”며 자진 사퇴했다.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8월8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한국교육시설안전원에서 기자들에게 사퇴의사를 밝히고 있다.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8월8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한국교육시설안전원에서 기자들에게 사퇴의사를 밝히고 있다.

박순애 장관은 8월8일 오후 여의도 한국교육시설안전원에서 기자회견으로 사회적 논란이 된 학제 개편 논란에 사퇴 의사를 밝혔다.

박순애 장관은 “제가 받은 교육의 혜택을 국민께 되돌려드리고 싶다는 마음하나로 달려왔지만 많이 부족했다”며 “학제개편 등 모든 논란의 책임을 저에게 있으며 제 불찰이다”라고 고개를 숙였다.

이어 박 장관은 “우리 아이들의 더 나은 미래를 기원한다”는 말로 기자회견을 마친 뒤 질의응답 시간 없이 자리를 떴다.

박순애 장관은 취임 전에도 조교 갑질 논란과 음주 운전 전력, 논문 중복 게재 등으로 야당으로부터 적절하지 않은 장관 후보자라는 비판을 받아왔다.

그러나 윤석열 정부의 강행으로 임명된 박 장관은 무리한 ‘만 5세 입학’추진으로 사회와 여론의 뭇매를 맞고, 결국 취임 35일 만에 윤 정부의 첫 장관 사퇴라는 오명을 쓰며 자진사퇴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