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 미래전략 실무협의체이 제2차 회의 

[일간경기=안종삼 기자] 인천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와 인천시 관광진흥과는 지난 2월4일 문화복지위원회 세미나실에서 소래포구·소래습지생태공원 관광마케팅 활용계획안을 주제로 ‘인천관광 미래전략 실무협의체’ 2022년 제2차 회의를 개최했다.

인천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와 인천시 관광진흥과는 지난 2월4일 문화복지위원회 세미나실에서 소래포구·소래습지생태공원 관광마케팅 활용계획안을 주제로 ‘인천관광 미래전략 실무협의체 ’2022년 제2차 회의를 개최했다. (사진=인천시의회)
인천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와 인천시 관광진흥과는 지난 2월4일 문화복지위원회 세미나실에서 소래포구·소래습지생태공원 관광마케팅 활용계획안을 주제로 ‘인천관광 미래전략 실무협의체 ’2022년 제2차 회의를 개최했다. (사진=인천시의회)

이병래 시의원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에는 인천시에서 홍준호 문화관광국장, 김영신 관광진흥과장, 온윤희 마이스산업과장, 오현주 관광정책팀장, 임치완 관광산업팀장, 전희정 관광콘텐츠팀장, 문윤구 관광개발팀장 등이, 인천관광공사에서 이주희 기획조정실장, 소연수 관광산업실장, 인천연구원에서 심진범 선임연구위원 등이 참석했다.

발표에 나선 소연수 관광산업실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자연친화적 관광지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고 있다”며 “소래포구·소래습지생태공원의 관광권역 확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인천시티투어 노선에 소래포구 테마버스 노선을 추가해 운영함은 물론 디지털 콘텐츠 제작과 생태관광 특화상품 개발에 힘쓰겠다”며 “지역 명소화를 위해 소래습지생태공원을 활용한 친환경 축제 개최도 검토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또 김영신 관광진흥과장은 “연간 약 20만명(추정)이 유입되는 소래습지생태공원과 주변 관광 활성화를 위해 소래포구어시장, 해오름광장 등 소래포구 해양친수공간을 연계·통합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회의를 주재한 이병래 의원은 “정기적인 회의와 현장방문 등 협의체 활동을 통해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구체적인 사업대안들이 제시되고 있다”며 “인천의 관광 잠재력을 활용한 실효성 있는 관광정책 수립에 시의회 차원에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협의체는 지난 1월26일 시흥 갯골생태공원과 소래습지생태공원 등 을 방문해 소래포구 주변 관광 활성화를 위한 주요 현안을 점검하기도 하였다.

협의체는 지난해 4월 지속적 인천 관광발전을 위한 이병래 의원의 제안으로 구성돼 매월 정기적인 회의를 개최하고 있으며, ‘인천관광의 핵심 관광지와 콘텐츠가 부족하다’는 분석 아래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사업추진과 예산수립을 위한 현장중심의 아이디어 및 개선 과제 도출에 집중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