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새내기 공직자 멘토링 업무적응 돕는다
상태바
안성시, 새내기 공직자 멘토링 업무적응 돕는다
  • 채종철 기자
  • 승인 2019.10.15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는 14일 시청 4층 회의실에서 새내기 공직자를 위한 멘토링제, ‘2019 출발 그리고 동행 멘토링’ 결연식을 개최했다.

안성시는 새내기 공직자들이 선·후배 간 소통을 통해 공직사회에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적응하고 원활한 업무수행을 하도록 돕고자 ‘2019 출발 그리고 동행 멘토링’ 결연식을 가졌다. <사진=안성시>

멘토링제는 새내기 공직자들이 선·후배 간 소통을 통해 공직사회에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적응하고 원활한 업무수행을 하도록 돕고자 실시하게 됐으며, 이번 결연식을 통해 45명의 선배 공무원과 지난 9월 발령 받은 83명의 새내기 공직자들이 1대 2로 결연이 이루어졌다.

멘티인 새내기 공직자와 멘토인 선배공무원 1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서로간의 상생 성장을 위한 멘티-멘토 서약서 낭독 및 외부강사를 초청한 소통 · 힐링 특강으로 진행됐다.

멘토와 멘티는 이달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활동하면서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멘토는 멘티가 조직에 잘 적응하도록 지원하고, 멘티는 적극적인 자세로 조직 문화 적응과 직무능력 습득을 통한 역량개발에 노력할 것을 약속하며 서약했다.

안성시장 권한대행 최문환 부시장은 이 자리에서 “멘토는 경험과 지혜를 나누는 든든한 후원자로, 멘티는 선배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 받아 업무능력을 키워 나가는 후배 공직자로 즐거운 변화, 행복한 안성을 만들어 나가는데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 했다.

시 관계자는 “멘토링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우수한 활동을 실시한 멘토를 선정해 연말 시상 및 인사가점제도 등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멘토링제도를 더욱 확대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