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부터 내달 1일까지 서류접수··전문가 심의 거쳐 구입

안성시 박두진문학관에서는 안성 출신 시인 박두진의 삶과 예술세계 전반을 이해할 수 있는 관련 자료와 안성의 문학 활동과 관련된 자료의 공개 구입을 추진한다.

안성시 박두진문학관은 안성 출신 시인 박두진의 친필 글씨 및 유품, 생애와 문예활동 자료 등 시인의 삶과 예술세계 전반을 이해할 수 있는 자료에 대해 공개 구입을 추진한다. <사진=안성시>

이번 공개 구입은 박두진 등단 문예지 '문장(文章)' 중, 박두진의 작품이 실린 권 호 원본을 비롯해 박두진 친필 글씨 및 유품, 생애와 문예활동 자료 가운데 구입 대상으로 지정한 자료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또한 소설가 안국선(1878~1926)을 비롯한 안성 출신 문인이 발표한 문학작품 중 1950년 이전에 인쇄·출판된 자료와 방각본 안성판본 및 1950년 이전 생산된 안성 지역의 문학 관련 자료 등도 주요 구입 대상 자료이다.

서류접수는 29일부터 내달 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매도 의사가 있는 개인이나 법인은 안성시청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해 전자우편이나 등기우편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접수된 자료는 분야별 전문가의 심의를 거쳐 구입 여부가 결정된다.

자세한 내용은 안성시청 홈페이지의 ‘안성소식-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매입한 자료는 추후 박두진문학관 전시, 학술연구 및 교육 자료로 활용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