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날 체육대회 취소‥긴급회의

안산시는 경기북부지역과 인천 강화군을 중심으로 확진 사례가 잇따르고 있는 치사율 100%의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확산 방지를 위해 시가 추진하는 행사를 취소하거나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이 26일 열린 아프리카돼지열병 관련 대책 간부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안산시>

27일 시에 따르면 오는 28일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예정된 제34회 시민의 날 기념 체육대회의 공식일정을 취소하기로 했다.

안산시 25개 동 주민과 선수단 등 모두 7천7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었지만, 전날 윤화섭 시장 주관으로 안산시 25개동 체육회장과 동장이 참여한 가운데 시청에서 긴급회의를 열고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

윤화섭 시장은 회의에 참석한 18개동 체육회장들이 ‘공식행사를 취소하고 동 자체적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낸 의견을 수렴해 결정했다.

이에 따라 각종 체육대회와 노래자랑 등이 예정된 공식일정은 취소하며, 질병 확산 상황에 따라 소규모로 축소 진행하는 등 각 동이 자체적으로 판단해 추진하기로 했다.

윤화섭 시장은 또 내달 1~3일 콜롬비아 메델린에서 예정된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UNESCO GNLC) 제4회 학습도시 국제회의에 참석하기로 한 공식일정을 모두 취소했다.

안산시를 포함해 수원, 고양, 오산 등 국내 7개 지자체가 참석하기로 한 이번 행사는 GNLC에 가입한 전 세계 60개 도시가 참여한다. 지난해 8월 최종가입승인한 안산시의 첫 국제회의 데뷔전으로, 실무진만 참여할 예정이다.

윤화섭 시장은 아프리카돼지열병 중점관리지역이 경기북부 일부지역에서 경기·인천·강원 전체로 확대되는 등 국가적 재난사태를 맞은 상황에서 해외출장을 추진하기에는 부적절하다는 판단에서 이러한 결정을 내렸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