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의 구직활동 부담 해소 기대

[일간경기=이영일 기자] 여주시 청년활동지원센터가 3월부터 여주시 청년들을 대상으로 여주시 ‘꿈꾸는대로’ 청년 면접정장 대여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여주시 청년활동지원센터가 3월부터 여주시 청년들을 대상으로 여주시 ‘꿈꾸는대로’ 청년 면접정장 대여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여주시)
여주시 청년활동지원센터가 3월부터 여주시 청년들을 대상으로 여주시 ‘꿈꾸는대로’ 청년 면접정장 대여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여주시)

면접정장을 무료로 대여하는 이 사업은 3월부터 11월까지(예산 소진시까지) 주민등록상 거주지를 여주시로 두고 있는 18세~39세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하며 1인당 최대 5회까지 신청 가능하다.

남성의 경우 자켓, 바지, 셔츠, 구두, 벨트, 넥타이를, 여성의 경우 자켓, 스커트, 바지, 블라우스, 구두 등의 품목을 4박5일동안 대여할 수 있으며 택배로도 대여 및 반납 가능하다. 

해당 사업은 일자리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www.jobaba.net)을 통해 신청 할 수 있으며, 안내에 따라 신청서 작성 및 개인정보활용 동의 이후, 면접증빙서류 첨부 등의 온라인 접수 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여주시 청년활동지원센터 관계자는 “지속되는 청년 실업률 증가와 취업 준비 기간 장기화로 인해 구직과정에서 느끼는 청년들의 부담에 공감해 2021년도부터 지속하고 있는 이 사업이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주시 ‘꿈꾸는대로’ 청년 면접정장 대여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 청년활동지원센터(031)884-2055~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