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 전문 예방진화대 채용

[일간경기=김성웅 기자] 인천 부평구가 봄철 산불 조심 기간을 맞아 산불 방지 대책본부를 설치하고 현판식을 가졌다.

부평구가 봄철 산불 조심 기간을 맞아 산불 방지 대책본부를 설치하고 현판식을 가졌다.(제공=부평구)
부평구가 봄철 산불 조심 기간을 맞아 산불 방지 대책본부를 설치하고 현판식을 가졌다.(사진=인천 부평구)

1일 구에 따르면 산불 취약 시기인 2월부터 5월 15일까지를 ‘봄철 산불 조심 기간’으로 정하고 대책본부를 구성·운영, 산불 예방 상시 감시 체제에 돌입한다.

코로나로부터 일상 회복 후 등산 인구 증가에 따라 산불 발생 요인이 증가하고 산불이 연중 상시화·대형화 되는 추세로 이에 대응하기 위해 산불 전문 예방진화대 11명을 채용하고 드론을 활용, 지역별 등산로와 산불 취약지 감시활동을 강화, 초동 진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특히 봄철 산불 조심 기간 중 등산객과 입산자 유입이 많은 설 연휴, 청명·한식, 어린이날, 부처님오신날 등에는 주요시기 산불 방지 특별대책기간을 운영할 예정이다.

주요 등산로와 산림 인접지에 감시활동을 실시하고 산불 관련 홍보물 등의 배부를 통해 산불 예방 홍보 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산불 예방을 위해 산림 내 화기 사용금지와 쓰레기 소각 금지 등 구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이 필요하다”며 “대부분 산불이 봄철에 발생하는 만큼 총력을 기울여 한 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