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 열고 환경부 정책방향 등 파악

[일간경기=안종삼 기자] 인천환경공단은 지난 1월30일 본부 대회의실에서 인천시 업무관련자와 공단 악취시설 관리담당자 대상으로 ‘스마트 악취 관리 세미나’를 개최했다.

공단 대회의실에서 인천시 업무관계자와 공단 악취시설 관리 담당자들이 악취관리 세미나에 참여하고 있다.
공단 대회의실에서 인천시 업무관계자와 공단 악취시설 관리 담당자들이 악취관리 세미나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공단 스마트 악취 관리 시스템 구축을 위한 환경부 정책 방향 및 악취관리시스템 현황 파악 등 구체적 실현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했다.

총 두차시로 진행된 강의는 첫 번째로 한국환경공단 환경영향평가부의 김동찬 부장이 ‘악취관리시스템 현황 및 환경부 정책 방향’이라는 주제로 악취 통합관리시스템 도입의 필요성과 정책 동향, 악취저감 기술 관련 현황에 대해 진행했다. 

이어서 태성환경연구소 김세원 이사의 ‘스마트 악취 관리시스템 구축 사례 및 기술동향’이라는 주제로 악취 모니터링 시스템 설치 사례와 악취 발생원 추적 및 예보를 통한 선제적 관리 방안 등 종합적인 악취관리체계 마련을 위한 강의로 마무리 했다. 

마지막에는 공단 악취 담당자들의 악취관리시설 운영 중 발생되는 주요사례 등에 대한 질의 응답시간을 가지며, 사업장 악취관리에 대한 기술력을 높이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공단 최계운 이사장은 “최신 악취관리 기술인 기상자료융합 및 빅데이터를 활용한 스마트 악취 통합관리시스템은 악취관리의 선제적 대응을위해 꼭 필요한 분야이다”면서 “앞으로도 과학적인 악취관리와 정확하고 투명한 정보제공을 통해 시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제공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