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홍정윤 기자] 한동훈 국힘 비대위원장이 최고위원회의에서 서울 중구성동구갑에 출마 선언한 윤희숙 전 의원을 공식 언급해 불공정 경선 지적이 나왔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은 1월29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서울 중구성동구갑에 출사표를 던진 윤희숙 전 국힘 국회의원과 임종석 전 문재인 정부 대통령비서실장을 거론하며 경제 전문가와 운동권 정치인과의 승부로 규정하는 발언을 했다.

한동훈 비대위원장은 ‘운동권 심판론’을 강조하기 위해 윤희숙 전 국회의원을 띄운 것으로 풀이되지만 당장 해당 지역에 출마한 예비후보들의 불만이 표출되었다.

본지와 통화한 권오현 윤석열 정부 전 대통령실 공직기강비서관실 행정관은 “(한동훈 비대위원장은) 공정한 시스템 경선을 하시겠다고 하는데 그게 아니라 재탕·삼탕하시는 것도 아니고, 그러면 민주당이랑 뭐가 다르신가”라고 격앙했다.

권오현 예비후보는 “한 비대위원장께서 정치 신인을 많이 등용하시겠다고 하셨다. 그런데 그 말씀하고 배치되는 부분에 대해서 단도직입적으로 말씀드려야 하는가”라고 토로했다.

또 권오현 예비후보는 “고생해서 윤석열 정부를 만드는 데 일조했다고 생각하고, 윤 정부 성공을 위해서 뛰어든 마당에 한 비대위원장께서 잘 이끌어 주셔서 기대감이 있었다”라며 “그런데 기성 정치인께서 잘못하고 계신 부분에 대해서 지적을 해주셔야지 그게 아니라 그냥 그 손을 들어 주시면 앞으로 저 같은 젊은 정치인들이 이 정치판에 뛰어들겠는가”라고 우려했다.

서울 중구성동구갑은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의 지역구이나, 그는 서울 서초구을 험지 출마를 공언해 무주공산이 된 지역구다. 

이 지역에 더불어민주당은 임종석 전 비서실장과 박양숙 전 서울시 정무수석이 경합을 벌이고 있으며 국민의힘은 최원준 국힘 서울시당 홍보위원회 수석 부위원장과 권오현 전 대통령실 공직기강비서관실 행정관, 장영규 전 한신대 부총장이 경쟁 중이다.

서울 중구성동구갑은 그간 진보 지지세가 높고 정원오 구청장의 행정에 긍정적 시선이 더해 국힘에게 불리한 지역구로 평가 받았으나, 최근 고가 아파트가 다수 건설되어 백중세라는 분석이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