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시장, 계양구 연두방문

[일간경기=김성웅 기자] 유정복 인천시장이 계양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예산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 희망을 만들어 나가는 계양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계양구를 연두 방문한 유정복 시장(오른쪽)이 출입기자들과 차담회를 갖고 있다. 왼쪽은 차준택 계양구청장.
계양구를 연두 방문한 유정복 인천시장(오른쪽)이 출입기자들과 차담회를 갖고 있다. 왼쪽은 윤환 계양구청장. (사진=인천 계양구)

유정복 시장은 1월24일 오후 계양구를 연두 방문한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

구는 이날 유 시장에게 △계양 문화광장 조성 사업 △계양 꽃마루 부지 내 체육단지 조성 사업 △계양 구립 종합누리센터 건립 △서운도서관 이전 신축 등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해 보고하고 시의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유 시장은 시 차원의 적극적인 검토와 재정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유 시장은 이어 브리핑룸을 방문, 기자들과 차담회를 갖고 지역 현안 사항들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는 제3기 신도시 건설과 첨단산업단지 조성, 계양 꽃마루 체육공원 조성, 숙원사업 진행을 위한 예산 확보 문제 등을 집중적으로 질의했다.

유 시장은 “현재 테크노밸리 건설과 관련한 입주업체 선정이 일반산업단지 50%, 물류단지 20% 등 70%가 공단형으로 건설하게 계획돼 있다”며 “구가 단지 조성에 대해 반대 의견과 설계변경을 요청해 놓은 상태로 미래 경쟁력이 부합될 수 있도록 구와 적극적으로 협의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계양 꽃마을 체육단지 조성 등 숙원사업과 관련, 예산확보에 대해 현 구청장의 의지가 문화‧공원시설 등 시설투자에 주력하고 있는 만큼 많은 예산이 필요한 입장을 잘 알고 있다”며 “최적의 방안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구청 6층 대강당에서 400여 명의 구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생생톡톡 애인(愛人)’ 행사에서 유 시장은 올해 시정 운영 방향을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갖는 등 구민과의 소통 시간을 가졌다.

유 시장은 “연두 방문은 구의 업무보고와 시 정책을 시민들과 공유함으로써 시정 발전을 위해 함께 하기 위한 자리”라며 “구와 구민들이 제안한 사항과 시의 계획했던 정책이 구민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