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3개 대학, 교육 공동체 구축 기반 마련‧인재 양성 목적

[일간경기=김성웅 기자] 인천시교육청은 1월 12일 경인교육대학교‧인천대학교‧인하대학교 등 3개 대학과 유‧초‧중등 교육 혁신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인천시교육청이 관내 3개 대학과 유‧초‧중등 교육 혁신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이 관내 3개 대학과 유‧초‧중등 교육 혁신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시교육청)

업무 협약은 지역 교육 공동체 구축 기반을 마련하고 미래 핵심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도성훈 교육감, 경인교육대 김창원 총장, 인천대 박종태 총장, 인하대 조명우 총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의 주 내용은 △유‧초‧중등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상호 협조 △교원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연수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교육실습 및 실습학기제 등 우수 교사 양성을 위한 협력 △예비교사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지난 2022년 개정 교육과정이 추구하는 깊이 있는 학습, 탐구 기반 수업 및 평가를 실천하기 위해 학교 현장의 교원 역량 강화가 매우 중요하다”며 “교육청과 지역 대학이 함께 공동체를 구축, 교원 역량 강화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