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혁신지원WOW사업 해외 산업체 탐방 발대식 개최
미국, 호주, 싱가폴, 필리핀, 중국 등 5개국 해외 산업체 탐방 

[일간경기=조영욱 기자] 경민대학교는 지난 1월10일 라아홀에서 홍지연 총장을 비롯해 보직교수 및 인솔 교수와 참가 학생 등이 참여한 가운데 ‘2023 혁신지원WOW사업 해외 산업체 탐방 발대식’을 진행했다.  

경민대학교는 지난 1월10일 라아홀에서 홍지연 총장을 비롯해 보직교수 및 인솔 교수와 참가 학생 등이 참여한 가운데 ‘2023 혁신지원WOW사업 해외 산업체 탐방 발대식’을 진행했다.  (사진=경민대학교)
경민대학교는 지난 1월10일 라아홀에서 홍지연 총장을 비롯해 보직교수 및 인솔 교수와 참가 학생 등이 참여한 가운데 ‘2023 혁신지원WOW사업 해외 산업체 탐방 발대식’을 진행했다.  (사진=경민대학교)

이번 “해외 산업체 탐방”은 혁신지원WOW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대학의 글로벌 교육을 위한 KU.Lobal 교육모델 COLA 중 “C”에 해당하는 Corelation(취업연계교육) 중 하나로 진행며, 미국, 호주, 싱가폴, 필리핀, 중국 등 5개국으로  총79명의 학생이 참가하게 된다.

이번 사업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해외 글로벌 기업의 다양한 직무를 직접 체험하고 현직 멘토를 통해 취업에 관한 Q&A, 다양한 성공 경험과 전문지식, 노하우 등을 전수받을 수 있게 된다.

지난해를 기점으로 활발해지고 있는 KU.Lobal COLA 프로그램은  해외 취업을 준비하고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발대식에 참석한 홍지연 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학생들의 젊음을 응원하며 이번 해외 산업체 탐방을 통해서 견문도 넓히고 본인이 원하는 직무에 대한 확신을 얻을 수 있는 좋은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해외 산업체 탐방의 높은 지원률을 감안하여 앞으로 지원 예산과 지규모를 확대 운영하겠다” 라고 밝혔다. 

한편 경민대학교는 2018년 자율개선대학, 2019년 혁신지원사업Ⅰ유형, 사회맞춤형 학과중점형 LINC+육성사업 선정, 2020년 혁신지원사업 Ⅲ유형 선정, 2021년 대학 기본역량 진단평가 결과 일반재정지원 대학으로 선정, 2022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LINC 3.0,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 선정, 2023년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2.0) 선정, 교육부 주관 대학기관평가인증대학 선정(인증기간 5년 2024-2028) 되는 등 명실 공히 경기북부 명문사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