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경기도 디자인개발 지원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일간경기=김인창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12월5일 도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경기도 디자인개발 지원사업'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6일, ‘경기도 디자인개발지원 사업 성과보고회’에 참여한 기업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과원)
12월5일  ‘경기도 디자인개발지원 사업 성과보고회’에 참여한 기업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과원)

'경기도 디자인개발 지원사업'은 1998년에 시작돼 중소기업에게 디자인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을 제공해 왔다.

올해는 총 319개 기업이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었으며, 디자인 진단부터 개발, 산업재산권 분야에 이르기까지 전방위적인 지원이 이루어졌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경기도내 4개 권역 우수 기업들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고, 다양한 성공 사례들이 소개되었다.또한,디자인 전문가들을 포함한 참여자들은 향후 사업의 발전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벌였다.

참여 기업인 (주)초위스컴퍼니의 차재민 팀장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전문가 수준의 두피 진단 기술을 갖춘 제품에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접목시킬 수 있었다"며, "개발된 제품 디자인의 상용화를 통해K-뷰티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경과원 강성천 원장은 “디자인 역량은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기업의 필수적인 조건이다”며, “경과원은 도내 중소기업의 디자인 경쟁력 향상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