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와 경기교육 및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

[일간경기=김인창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안명규(국민의힘, 파주5) 의원이 11월17일 국회의사당 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2023 서울평화문화대상’에서 광역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안명규 도의원은 성실하고 선도적인 의정활동으로 지방자치와 경기교육 및 지방의회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3 서울평화문화대상’에서 광역의정대상을 수상했다.(사진=경기도의회)
안명규 도의원은 성실하고 선도적인 의정활동으로 지방자치와 경기교육 및 지방의회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3 서울평화문화대상’에서 광역의정대상을 수상했다.(사진=경기도의회)

안명규 의원은 이번 시상식에서 성실하고 선도적인 의정활동으로 지방자치와 경기교육 및 지방의회 발전에 크게 기여하여 의정부문 후보자 추천됐으며, 치열한 심사를 통해 그 공로가 인정되어 ‘2023 서울평화문화대상’을 수상했다.

안 의원은 지역사회와 연계된 미래지향적인 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한 교육자원봉사센터 조례안, 비인기종목 학교운동부 지도자의 처우개선을 위한 학교운동부 지원 조례안 등 5건의 조례 제·개정안을 대표발의했고,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 조례안 등 44건의 조례안과 결의안을 공동발의하는 등 적극적으로 조례안을 발의하고 있다.

또한 항상 현장에 답이 있다는 자세로 현장을 찾아 도민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면서 수렴한 민의를 바탕으로 많은 고민과 검토를 통해 도민의 고충과 문제 해결에 앞장서 왔다. 

안 의원은 “명예로운 자리에서 뜻 깊은 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라고 생각한다”며 “오랜 기간 쌓아온 의정 경험을 발판 삼아 더 나은 내일의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서울평화문화대상은 전공분야별로 공헌한 인사를 선정하고 시상함으로써 사회를 위해 앞장서 나아가는 선도자를 널리 알리려는 목적으로 끊임없는 사회의 발전과 실현을 위하여 개최하는 시상식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