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의회 '동두천 특별지원 촉구성명서' 발표

[일간경기=한성대 기자] 동두천시의회는 "동두천의 죄라면 땅덩어리의 절반을 미군에 내어주며 묵묵히 대한민국을 지킨 것 뿐인데, 그 대가로 동두천은 지역경제 파탄 속에 죽어가고 있다"고 성토하며 정부에 동두천 지원 특별법을 당장 제정해 줄 것을 강력 요청했다.

동두천시의회는 11월10일 열린 제324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제9차 본회의에서「동두천 특별지원 촉구 성명서」를 발표했다. (사진=동두천시의회)
동두천시의회는 11월10일 열린 제324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제9차 본회의에서「동두천 특별지원 촉구 성명서」를 발표했다. (사진=동두천시의회)

동두천시의회는 11월10일 열린 제324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제9차 본회의에서「동두천 특별지원 촉구 성명서」를 발표했다.

시의회는 지난 3월 결의문 발표 이후 7개월 만에 발표한 결의문에 "정녕 나라가 피바다가 돼야 대한민국은 동두천의 소중함을 깨닫을 것인가"라며 응답없는 정부를 향한 가차없는 비판과 절규를 쏟아냈다.

시의회는 "신냉전 시대 한반도에 당장 전쟁이 일어나도 이상하지 않은 상황"이라며 "동두천 캠프 케이시 미군 제210 화력여단의 다련장 로켓은 북한의 장사정포를 무력화시킬 수 잇는 무기"라고 강조했다.

의회는 "이처럼 동두천이라는 세글자 그 자체가 대한민국의 안보"라고 못박았다.

이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경제성장과 민주주의 확립의 그늘에는 도시발전 기회를 포기하고 이 나라의 안보를 위해 희생해 온 동두천이 있었다"며 "그 동두천의 살려달라는 외침을 정부과 외면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정부를 향해 동두천의 특별한 희생을 즉각 인정하고 당연한 보상으로 동두천 지원 특별법을 제정하라고 촉구했다.

또한 동두천내 모든 미군 공여지의 반환 약속을 반드시 이행하고 그에 수반되는 환경 치유 비용과 공여지 개발비용까지 전부 책임질 것으로 요구했다.

시의회는 정부가 동두천시의 요구를 무시한다면 시민모두 함께  모든 수단을 동원해 강력 투쟁할 것이라고 비장한 각오를 내비쳤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