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성기홍 기자] 최창호 파주시의회 의원이 최근 파주시 지역 공직자가 관내 초등학교 교사에 '성매매 집결지 폐쇄와 관련한 학부모 서명을 받아달라'고 요청한 것과 관련해 "파주시의회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는 없어야 한다"고 경고했다.

최창호 파주시의회 의원이 13일 열린 임시회 5분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파주시의회)
최창호 파주시의회 의원이 10월 13일 열린 임시회 5분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파주시의회)

최 의원은 10월 13일 파주시의회 제24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최근 지역 공직자가 지역 내 초등학교 교사에 '성매매 집결지 폐쇄와 관련한 학부모 서명'을 받아달라고 요청했다"며 "공직자의 본분을 망각했다"고 강력 비판했다.

최 의원은 "일반 시민들이나 학교 측에서 거의 알지 못하는 10월 파주시의회 임시회 한 달 전  이번 임시회에서 다뤄질 추경을 겨냥하여 학부모들의 서명 참여를 요구했던 것"이라며 "이런 일련의 과정을 보면 파주시 집행부에서 시민들을 동원하여 파주시의회의 예산심의 권한을 무력화 하려는 시도"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렇다보니 지난 4월 제3회 추경 시에도 어떤 시민이 파주시의회 예결위 회의장 앞에서 예결위원인 제게 성매매집결지 예산을 삭감하지 말 것을 종용했었다"며 "이때도 파주시 집행부 뜻대로 원안통과 되도록 시도했던 것이 아닌가 하는 의구심을 지울 수 없다"고 덧붙였다.

최 의원은 끝으로 "이와 관련해 김경일 시장에게 진상조사를 촉구한다"며 "파주시차원의 합당한 조치가 취해지지 않을 경우 파주시의회 이성철 의장님을 비롯한 의원님들과 중지를 모아 의회차원에서 대응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편 이날 열린 임시회에서는 2024년도 제4회 추가경정예산안, 조례안 및 동의안 등 총 51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