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지 외 영상  콘텐츠, 신문광고 등 심의‧확대

[일간경기=김인창 기자] 경기도의회 간행물편찬위원회가 의정홍보위원회(정윤경 위원장, 의정홍보위)로 확대된 후 지난8월 21일 첫 번째 회의를 열었다. 

경기도의회 간행물편찬위원회가 정윤경 의정홍보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의회’ 소식지 9월호 제작 방향 및 향후 위원회 심의 절차 등에 대해 논의했다.(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간행물편찬위원회가 정윤경 의정홍보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의회’ 소식지 9월호 제작 방향 및 향후 위원회 심의 절차 등에 대해 논의했다.(사진=경기도의회)

회의에는 정윤경(더불어민주당, 군포1) 위원장을 비롯해 김재훈(국민의힘, 안양4) 부위원장, 이병길(국민의힘, 남양주7), 김선희(국민의힘, 용인7) 위원, 외부 전문가인 제갈임주, 전현탁 위원, 김부용 의회 언론홍보담당관 등이 참석했다.

이날 의정홍보위는 『경기도의회』 소식지 9월호 제작 방향 및 향후 위원회 심의 절차 등에 대해 논의했다.

먼저 9월호 제작과 관련, 표지는 경기도 양평 두물머리를 선정했으며, 초선의원들의 활발한 의정 활동을 도울 수 있는 입법 지원을 특집기사로 다룰 예정이다. 특히, 입법 절차 상 필요한 공청회나 토론회에 대한 안내도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의정활동 외 다양한 읽을거리도 마련했다. ‘반려동물 길라잡이’ 코너를 통해 반려견의 우울증, 분리불안 등 정신질환 극복 방법에 대해 소개하며, ‘독도 바로알기’ 코너를 통해 독도의 경제‧군사‧지하자원‧지질학적 가치에 대해 알려준다.

한편, 의정홍보위는 심의 대상을 경기도의회에서 제작하는 영상, 신문광고, 팸플릿 등으로 확대했으며 심의 안건은 개최 전 위원장과 간사가 정하도록 했다. 다만, 소식지 심의는 매회 실시한다.

또한, 의정홍보위의 기능이 확대되며 김선희(국민의힘, 용인7), 최효숙(더불어민주당, 비례) 두 명의 의원이 새로 위원회에 합류했다.

정윤경 위원장은 “미디어 환경의 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위원회를 확대했다”며 “다양한 홍보 콘텐츠들을 면밀히 검토함으로써 도민들께 더욱 신뢰받는 경기도의회가 될 수 있도록 의정홍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