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공공기관 6개 기관과 지역현안 점검

[일간경기=김인창 기자] 경기도 내 지역별 현안을 ‘정책’으로 녹여내는 작업에 한창인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이 8월22일 경기도 공공기관과 정담회를 갖고 기관별 지역 정책과제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은 22일 정윤경 ․윤태길 공동단장과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문화재단, 경기관광공사,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경기도체육회, 경기도자원봉사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공공기관과 정담회를 갖고 기관별 지역 정책과제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은 22일 정윤경 ․윤태길 공동단장과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문화재단, 경기관광공사,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경기도체육회, 경기도자원봉사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공공기관과 정담회를 갖고 기관별 지역 정책과제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사진=경기도의회)

이날 도의회 중회의실1에서 열린 정담회에는 의정정책추진단 정윤경 (민주·군포1)․윤태길(국힘·하남1) 공동단장과 추진위원인 최승용, 한원찬, 김태희, 오석규 의원을 비롯해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문화재단, 경기관광공사,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경기도체육회, 경기도자원봉사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정담회를 통해 의정정책추진단은 각 공공기관 소관의 지역 현안 및 정책과제 추진현황을 살펴보고, 정책 실행에 뒤따르는 애로사항과 도의회 차원의 지원 필요 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이날 정담회에서 의정정책추진단 최승용(국힘·비례) 의원은 지역 내 소상공인의 가장 큰 어려움과 필요성이 있는 제품 영업을 지원하기 위한 경기도 온라인 플랫폼인 “배달특급”에 대한 중장기적인 검토를 통한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지원 필요성을 제안했다.

한원찬(국힘·수원6) 의원은 “베이비부머 관련 정책과 노인복지정책의 구별 필요성에 대해서 제언하며, 경기도 맞춤형 중장년 정책 개발, 다양한 기관이 참여하는 플랫폼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김태희(민주·안산2) 의원은 “도내 공공체육시설, 특히 학교 체육시설의 효율적인 개방으로 도민들에게 효용 가치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강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경기문화재단과 경기관광공사의 협의 과정에서 오석규 의원(민주·의정부4)은 “경기문화재단이 유무형의 자원 투자와 지원을 통해서 만들어진 콘텐츠를 기반으로 경기관광공사에서 관광콘텐츠로 전환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양 기관 간의 협력적 OSMU(One Source Multi Use) 체계 구축과 운영으로 자원의 효율성과 효과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검토와 추진”을 제안했다.

의정정책추진단 정윤경 공동단장은 “도민들께서 바라는 시·군별 현안 해결을 위해서는 도민의 대변자인 도의회와 최일선 집행기관인 공공기관과의 소통이 필수적”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머리를 맞대고 지역의 현안을 정책으로 풀어나가는 일에 공동의 노력을 기울였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윤태길 공동단장도 “지역 현안을 정책으로 풀어내기 위한 최일선이 바로 공공기관”이라며 “시·군의 목소리가 담긴 현안별 정책과제들이 체감도 높은 정책으로 구현되도록 각 공공기관이 적극적으로 나서달라”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