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조영욱 기자] 경기북부경찰청이 8월17일 오후 9시부터 11시까지 2시간 동안 식당가·유흥가 주변 등에서 일제 음주단속을 벌여 총 9건을 적발했다고 밝혔다.

경기북부경찰청은 8월17일 오후 9시부터 11시까지 2시간 동안 식당가·유흥가 주변 등에서 일제 음주단속을 펼치고 있다. (사진=경기북부경찰청)
경기북부경찰청은 8월17일 오후 9시부터 11시까지 2시간 동안 식당가·유흥가 주변 등에서 일제 음주단속을 펼치고 있다. (사진=경기북부경찰청)

적발된 음주 운전자 중 운전면허 취소 수치인 혈중알코올농도0.08% 이상이 1명, 운전면허 정지 수준인 혈중알코올농도 0.03~0.08% 미만 8명이며 최대 수치 0.166%에 달하는 운전자도 있었다.

경찰은 휴가철 및 광복절 징검다리 연휴 등이 이어지는 시기에 음주운전 분위기를 사전 제압하고 음주운전 교통사고를 예방하고자 경기북부경찰청 주관으로 13개 경찰서 경찰 157명, 순찰차 36대를 동원해 경기북부 전역에서 일제 음주단속을 실시했다.

경기북부경찰청은 8월 말까지 가용경력을 최대한 동원해 음주운전 단속을 집중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경찰서별로 매일 주·야 구분 없는 상시단속과 함께 음주단속 장소를 예측할 수 없도록 20~30분 단위로 이동하는 스팟식 음주단속을 강화해 ‘음주운전은 언제 어디서나 단속된다’는 인식을 갖도록 하고, 다양한 음주운전 예방홍보 활동을 함께 병행하는 등 음주운전 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

경기북부청 관계자는 “음주운전 차량 동승자 및 음주운전 유발자의 경우 음주운전 방조범 또는 음주 교통사고의 공동정범으로 처벌 받을 수 있으며, 음주운전은 자신 뿐만 아니라 가족과 주변 이웃의 생명을 위협하는 범죄행위임에 따라 음주운전 근절 분위기에 도민들께서도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